공모주 IPO

모티브링크 공모주 : 청약 일정 공모가 수요예측 주간사 상장 증거금 정리

TurningPoint 2025. 1. 26.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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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티브링크가 기업공개(IPO)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모티브링크의 기업정보와 공모일정 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기업정보

모티브링크는 지난 1977년 설립된 한국 INDUCTOR공업의 후신입니다. 1989년 용인전자로 사명을 바꿨고 2006년 현대모비스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품개발 사업에 참여하며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트랜스포머·통합충전 제어장치(ICCU) 설계 역량과 국내 유일의 인몰드(Inmold) 자동화 설비라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차량마다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자체 테스트와 신제품 검증을 진행해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현대차 등 완성차와의 협업을 통해 부품·모듈개발에 대한 협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기모터 구동과 전장 부하에 전원 공급, 고전압 배터리 충전 등의 기능을 구현하는 전동화 전력변환시스템 핵심 부품도 생산합니다. 제품은 교류전력(AC)을 직류전력(DC)로 변환하는 ‘OBC’, 높은 전압의 직류전력(DC)을 낮은 전압으로 바꾸는 ‘LDC’, 전장장비의 전원 공급을 위해 직류전력(DC)를 교류전력(AC)로 바꿔주는 ‘인버터’ 3가지입니다.

 

모티브링크는 위 제품을 제조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트랜스포머와 필터, 인덕터와 리액터 등을 개발·양산하고 있습니다.

 

 

 

 

 

 

공모정보

 

모티브링크는 1월 31일부터 2월 6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합니다.

 

공모청약일은 2월 11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되고,

배정결과에 따른 납입일과 환불일은 2월 14일입니다.

 

상장예정일은 미정입니다.

 

희망공모가격은 5,100원~6,000원, 희망공모금액은 154억 원 수준입니다.(희망공모금액 하단 기준)

 

확정공모가격은 발표 전입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 청약자격 :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 후 청약 가능
  • 수수료 : 2,000원

 

 

 

모티브링크는 이번 공모를 통해 3,020,590주를 모집합니다.(신주모집 100%)

 

상장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으로 국내외 전동화 전력변환 모듈 개발 및 양산과 이를 지원할 베트남 제3공장 설립 등에 활용할 계획입니다.

 

 

 

 

 

수요예측 결과 / 의무보유 확약비율

수요예측 결과는 발표 전입니다.

 

 

 

 

 

보호예수 물량합계 / 유통가능 주식합계

 

 

보호예수 물량은 71.08%, 상장 당일 유통가능 물량은 28.92%입니다.

 

최대주주 보유물량 23.17% : 6개월

최대주주등 보유물량 43.47% : 6개월

기타주주 보유물량 2.48% : 6개월

우리사주조합 보유물량 1.22% : 12개월 등

 

각각 상장 후 보호예수기간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재무정보

 

최근 3년간 모티브링크의 매출은 연평균 3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급성장했습니다. 2021년 430억 원, 2022년 661억 원, 2023년에는 829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성장에 발맞춰 실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다만 2024년 11월 누적 매출은 2023년 3분기까지의 누적 매출(630억원)에 못 미치는 수치입니다. 연말에 매출이 집중적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지만 지난해 연간 매출을 초과달성하려면 이번 달에만 280억원 가까운 매출을 내야하므로, 지난해 수준의 매출을 사실상 달성하기 힘들어졌다는 내부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올해 실연간 실적이 지난해 대비 역성장할 가능성이 커진 상황에서 2019년부터 이어온 4년 연속 외형 성장세도 끊기게 되었습니다.

 

 

 

 

 

특징

모티브링크는 2006년 현대모비스 국내최초 하이브리드 자동차 부품 개발 사업 참여를 시작으로 현재는 전동화 전력변환시스템 핵심 부품 공급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트럼프는 전기차 의무화를 철회한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조 바이든 행정부의 대표 정책으로 꼽히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의 세액공제·보조금 혜택을 손보겠다는 의지를 거듭 내비친 셈입니다.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국내 전기차 관련 업체들의 타격이 우려되는 대목입니다.

 

모티브링크는 트럼프 행정부 시대의 타격이 그리 크지 않을 수 있다는 반박성 내용도 함께 기재했습니다. 미국 내 전기차 지원금 대상에 포함되는 차량 비중이 올해 상반기 기준 20% 안팎에 불과하다는 내용입니다. 전기차 제조사들이 소비자 수요를 유지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있어 트럼프 당선인의 전기차 시장 공약에 따른 악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란 설명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실적이 다소 부진한 이유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수요 정체가 이어지는 현상이 있기 때문이며, 어차피 대세는 전기차 흐름으로 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잠시 주춤하는 것이지 몇 년 이상 장기화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정리

  • 모티브링크는 친환경 자동차 전동화 토탈 솔루션 기업이다.
  • 꾸준한 실적 성장세를 보였으나 지난해를 기점으로 흐름이 한풀 꺾인 모습이다.
  • 미국 트럼프 행정부 정책에 따른 국내 전기차 관련 기업들의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 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 자료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모티브링크 청약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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