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IPO

(공모철회)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 청약 일정 공모가 수요예측 주간사 상장 증거금

TurningPoint 2024. 11. 5. 0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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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트박스글로벌이 기업공개(IPO)를 진행합니다.

오늘은 미트박스글로벌의 기업정보와 공모일정 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수요예측 부진으로 코스닥 상장을 철회함
최종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을 실시하였으나 회사의 가치를 적절히 평가 받기 어려운 측면 등 제반 여건을 고려하여 상장주관사의 동의 하에 잔여 일정을 취소하였음

 

 

 

 

 

기업정보

2014년 설립된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은 일반 소비자보다는 식당, 정육점과 같은 도매상으로 주로 소고기와 돼지고기 등 다양한 축산물의 온라인 유통을 담당합니다. 이 플랫폼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유통 구조를 단순화하며, 거래 효율성을 높여 비용 절감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자체브랜드(PB), 직매입 상품도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공모정보

 

미트박스글로벌은 11월 1일부터 11월 7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실시합니다.

 

공모청약일은 11월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고,

배정결과에 따른 납입일과 환불일은 11월 15일입니다.

 

상장예정일은 미정입니다.

 

희망공모가격은 23,000원~28,500원, 희망공모금액은 230억 원 수준입니다.(희망공모금액 하단 기준)

 

확정공모가격은 발표 전입니다.

 

주간사는 미래에셋증권입니다.

  • 청약자격 : 청약 당일 비대면 계좌 개설 후 청약 가능
  • 수수료 : 2,000원

 


미트박스글로벌은 이번 공모를 통해 1,000,000주를 모집합니다.(신주모집 100%)

 

상장을 통해 조달하는 자금으로 콜드체인 물류 인프라 확대 및 고도화, 상품 경쟁력 강화, 신사업 확대, 해외 시장 진출 위한 현지화 전략 추진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수직계열화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를 위해 타법인 지분 투자·인수 목적으로 자금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수요예측 결과 / 의무보유 확약비율

수요예측 결과는 발표 전입니다.

 

 

 

 

 

보호예수 물량합계 / 유통가능 주식합계

 

 

보호예수 물량은 61.03%, 상장 당일 유통가능 물량은 38.97%입니다.

 

  • 최대주주 보유물량 20.80% : 24개월
  • 임원및벤처금융 보유물량 1.58% : 6개월
  • 기타주주 보유물량 2.02% : 12개월
  • 기타주주 보유물량 19.05% : 3개월
  • 기타주주 보유물량 17.03% : 1개월
  • 상장주선인 의무인수분 0.54% : 3개월

각각 상장 후 보호예수기간으로 지정하였습니다.

 

 

 

 

 

재무정보

 

미트박스글로벌의 최근 3개년(2021년부터 작년까지) 연결기준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4.43%입니다. 2022년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2년 연속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669억 원, 영업이익은 26억 원입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액은 524억 원, 영업이익은 14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특징

미트박스글로벌은 이커머스 최초 상장 초읽기에 들어갑니다.

티메프 사태를 의식해 상장 준비 전부터 대금 정산 지연 우려를 불식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상품 판매 시 고객이 결제한 자금을 PG(결제 대행)사에서 보관하고, 판매자에게 상품 수령일 기준 5~9일 이내에 정산하는 시스템을 운영 중입니다.

'미트박스'는 식당, 정육점 등 자영업자가 주 고객인 플랫폼입니다. 판매자(자영업자)가 상품을 미트박스 물류센터에 입고하면 재고보관부터 배송, 결제, 정산 등을 맡는 서비스 구조입니다. 올 상반기 기준 주요 매출처는 식당(약 48%), 유통사(약 32%), 정육점(약 13%) 순이었습니다.

식당·정육점 등 소매상의 평균 재구매율은 82% 정도이며 신규 고객은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습니다. 이어 10여년간 쌓아온 축산물 거래 데이터를 활용한 '미트매치' 플랫폼 및 M.I.T(Meatbox Insight Tech-service) 데이터 서비스 론칭 등 신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대만을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상장 준비 과정에서 재무 상태를 강화하며 두 해 연속 흑자 경영을 달성했습니다.

미래에셋증권은 미트박스글로벌의 비교기업으로 젝시믹스 운영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PSR 1.05배), 가공식품 수입·유통사 보라티알(0.78배), 식품 대기업 동서(3.66배), K뷰티 역직구 플랫폼 실리콘투(3.82배), 의약품 플랫폼 운영사 블루엠텍(1.99배)을 선정했습니다.

 

 

 

 

 

정리

  • 미트박스글로벌은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
  • '미트박스' 플랫폼은 자영업자가 주 고객이다.
  • 이커머스 최초 상장이다.
  • 티메프 사태를 의식해 신뢰성 높은 대금 정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 환매청구권이 부여되지 않고, 상장 당일 유통물량이 많은 점이 아쉽다.

 

 

 

청약 정보에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 권유가 아닌 참고 자료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미트박스글로벌 청약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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