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UAE 대통령 방한 관련주 (에너지, 투자, 방산 논의)

TurningPoint 2024. 5. 30. 01:00
반응형

 

 

 

 

UAE 대통령 방한 관련주 (에너지, 투자, 방산 논의)

29일 무함마드 빈 자예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이 방한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1월 한국 정상 최초로 UAE를 국빈 방문해 무함마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며 300억 달러의 투자 약속을 받아낸 바 있는데요. 이번 정상회담에서 투자 약속을 재확인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양국 정상은 전통적 에너지 및 청정에너지, 평화적 원자력 에너지, 경제와 투자, 국방과 국방기술 등을 주제로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4대 핵심 분야의 구체적인 내용

 

  • 전통적 에너지·청정에너지 분야

아부다비국영석유공사(ADNOC)와 우리 기업 간 'LNG 운반선 건조의향서'가 체결, 우리 기업들이 최소 6척, 15억 달러 규모의 LNG 선박을 수주하기 위한 기반 마련. 양국 간 공동원유비축사업 확대 논의를 위한 양해각서와 수소 협력사업 지원 체계 마련을 위한 정부 간 양해각서 체결

 

  • 평화적 원자력 에너지 분야

바라카 원전을 통한 양국 간 협력에 기반해 후속 원전 건설, 원자력 연료 공급망, 소형모듈원전(SMR) 등의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계속 모색할 예정

 

  • 국방·국방기술 분야

아크 부대를 중심으로 한 국방 협력 심화, 양국 간 논의 중인 방산 협력의 조기 성과 도출 등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국방·방산 협력 강화에 대한 공감대 확인

 

  • AI 등 첨단기술, 에너지·인프라·원전 등의 제3국 공동진출, 중소벤처 분야, 지식재산 등의 분야

양국 협력 확인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모하메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대통령과 한·UAE 정상회담을 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2024.5.29/뉴스

 

 

 

양국 정상은 정상회담 후 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을 비롯한 19건의 협정·MOU·의향서 서명식에 임석했습니다.

 

 

 

정상회담의 핵심 내요에는 에너지와 국방기술 분야가 눈에 띄는데요. 세계적으로 K-방산에 대한 관심은 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고 그 결과가 수출 지표로 나타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UAE 대통령의 방한으로 관련 분야의 관심이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UAE 대통령 방한 관련주는?

투자자라면 놓칠 수 없는 UAE 대통령 방한 관련주 수혜주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원전 원자력 관련주에는 두산에너빌리티, 우진엔텍, 한신기계, 한전기술, 우리기술, 지투파워, 일진파워, 수산인더스트리 등이 있습니다.

 

원전 원자력 관련주 총정리 [클릭]

 

 

 

방산 방위산업 관련주에는 LIG넥스원,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일단조, 빅텍, 퍼스텍, 스페코, 비츠로테크 등이 있습니다.

 

방산 방위산업 관련주 총정리 [클릭]

 

 

자세한 기업정보는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UAE 대통령이 이번 방한을 계기로 화끈하게 한턱 쏘실지 궁금해지는데요. 후속 계약 체결이 관건인만큼 수주 가능성과 투자 규모를 예측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UAE 대통령 방한 관련주 수혜주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반응형